메타, 손쉽게 영상 만드는 AI '에뮤 비디오', '에뮤 에디트' 출시

메타, 사용자 친화적 AI 영상 도구로 미디어 산업에 혁신을 가져오다
AI의 새로운 지평, '에뮤' 시리즈로 더 쉬워진 영상 제작 및 편집

구재윤 기자 승인 2023.11.17 16:06 의견 0

에뮤 비디오(Emu Video)가 생성한 영상들. (자료제공= Emu Video 소개 홈페이지emu-video.metademolab.com)


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기업인 메타(Meta)가 최근 인공지능(AI)을 활용한 새로운 영상 제작 및 편집 도구인 '에뮤 비디오(Emu Video)'와 '에뮤 에디트(Emu Edit)'를 선보였다.

이들 도구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메타의 최신 기술력을 반영한 것으로, 사용자들에게 보다 간편하고 직관적인 영상 제작 및 편집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.

'에뮤 비디오(Emu Video)'는 사용자가 제공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4초 길이의 애니메이션 영상을 생성할 수 있는 도구다.

또한, 사용자가 원하는 비디오의 내용을 텍스트로 입력하면, AI가 해당 내용을 기반으로 독창적인 영상을 만들어낸다.

'에뮤 에디트'는 텍스트 입력을 통해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AI 도구로, 사용자는 자연어를 사용하여 손쉽게 영상을 수정하고 개선할 수 있다.

생성된 영상은 512 x 512 픽셀의 해상도를 가지며 초당 16프레임의 속도로 재생된다.

메타는 이 AI 기술이 인간의 창의력을 대체하기보다는 보조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.

메타가 AI를 활용하여 사용자 친화적인 영상 제작 도구를 출시한 것은 새로운 지평을 열것으로 보인다. 이런 기술은 지난 해 출시됐던 ChatGPT와 같이 미디어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칠것으로 예상된다.

<저작권자 ⓒ Robot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>